기타레포츠

더키/카누/카약

카누

카누’ 라는 용어는 배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Canoe에서 유래 원시인이 강이나 바다에서의 교통수단 또는 수렵을 위한 도구로써 조그만 배를 고안하여 사용한데서 찾을 수 있다. 초창기에는 통나무를 그대로 사용하였으나 점차 안정감과 활동공간이 넓은 뗏목으로 이어졌으며 점차 통나무의 가운데를 파내어 근래의 카누 모습을 갖춘 모습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카누는 다양한 재질과 모습으로 발전하였는데 북미 인디언은 자작나무로 만든 배를 만들어 사용하였고 그린랜드 일원의 에스키모인들은 동물의 뼈에 바다표범의 가죽을 씌워 만든 조그만 배를 수렵이나 수송수단으로 사용하면서부터 카누의 다른 모습으로 발전하였다.

카약

‘카약’ Kayak으로 표기하며, 이를 즐기는 행위를 카약킹(Kayaking)이라 한다 북극해 연안의 그린랜드와 알래스카, 알루샨열도 지역에 거주하던 에스키모들이 사용하던 보트를 개량한 것인데, 양쪽 끝에 날이 달린 양날 노를 사용한다. 패들링 스포츠의 역사는 카약으로부터 시작한다고 보면 된다. 영국에서 지식인들이 보다 폭넓은 여행을 즐기기 위해 에스키모들이 사용하던 보트를 개량해서 만들어 타고 다니다가 스포츠 경기로 발전한 형태이다. 영국은 섬 국가인 까닭에 바다에서 주로 사용하기 적합한 보트로 카약이 가장 좋았을 것이다.

더키

‘더키(Dukies)란’ 튜브에 공기를 주입시켜 팽창시킨 1~2인승의 카누나 카약을 말하며 좀 더 세분화해서 인플레터블 카누(Inflatable Canoe)와 인플레터블 카약(Inflatable Kayak) 으로 부르기도 한다. 더키는 다루기 쉽고 안전성이 높으며 최대 장점은, 경험이 전혀 없어도 반나절이면 쉽게 배울 수 있고 잘 뒤집혀지지도 않으며 두 사람이 함께 탈 수 있다는 것이다. 선체 자체가 비교적 많은 여유공간을 갖고 있기 때문에 1박 이상의 장거리 급류투어를 떠 난다 해도 필요 물품을 넉넉히 적재할 수 있어 가족 단위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다. 또 바람을 뺐을 때의 무게가 15kg(공기주입 완료시 18~23Kg)이어서 운반도 용이하다. 조종방법도 쉬워 선체가 딱딱한 하드셀 카누와 같으면서도, 래프팅처럼 배우기도 간단해 몇 시간 정도만 강습 받으면 3~4급수 정도의 난이도 물살을 가를 수 있고, 승선인원도 래프팅에 비해 적으므로 상쾌한 계류를 자유롭게 탈 수 있다는 게 더키투어링의 큰 장 점이다.

코스 및 요금안내
행사구분 정상가 할인가 비고
카누/더키 체험
(동강하류-체험코스)
50,000원 25,000원 어라연코스로 변경시 현장결재 10,000원 추가
더키/카누-카약 프로그램 진행안내
진행순서 소요시간 프로그램내용 부가사항
동강래프팅 도착 10분 동강래프팅 사무실도착 및 접수
인원점검/옷갈아입기/조편성
오리엔테이션/강사배정
장 이동 1분~20분
각코스별
단체의 경우 버스로 직접 이동하며,
개인참여의 경우 체험장 이동 및 도착
장비사용법,안전교육,몸풀기 10분~15분 체험장 도착 / 개인별 안전장비 지급,
장비착용 및 안전교육 / 장비사용방법 안내
강사진소개
단체사진촬영
더키 및 카누 체험 30분~1시간 각 코스별 체험
체험코스/어라연코스
체험코스 : 1시간~1시간30분 소요
어라연코스 : 2시간~3시간소요
종료 10~15분 탑승종료/장비반납/인원점검
부상자확인 / 탈의 및 샤워
전용샤워장
동강출발 및 귀가 행사종료 및 동강출발
다음 목적지로 이동
1. 개인팀 탑승시간 : 08:00부터 17:00까지 2시간 마다 출발가능(사전예약시)
2. 단체팀 탑승시간 : 08:00부터 17:00까지 매시간 마다 출발가능(사전예약시)

  • 더키체험 행사진행 시간표는 대략적인 흐름이며, 수량 및 현장상황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며, 체험을 즐기는데는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상호 : 동강탐험대 주소: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삼옥리 234-6번지 (도로명, 동강로 826) 사업자번호 : 225-02-28654 통신판매번호 : 제 2003-00001 호 대표 : 홍길래 TEL : 1544-3414(대표전화), 033-375-1114~5 FAX : 033-374-9002 E-mail:captain@explor.co.kr